Pages

Sunday, November 8, 2020

김재원 “추미애 제 목 치는 실수…檢특활비 조사, 김경수 잡은 드루킹처럼” - 동아일보

andisendi.blogspot.com
20대 국회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을 지낸 김재원 전 의원. © News1
김재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이번에 자신을 잡는, 어처구니없는 악수를 두고야 말았다고 비꼬았다.

검사출신으로 박근혜 정부시절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냈던 김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“추미애 법무장관이 검찰의 특수활동비 집행내역을 조사하라고 지시하는 것을 보니 드루킹특검으로 김경수 지사를 때려잡던 그 솜씨가 다시 발동하는 듯하다”고 지적했다.

이어 “다만 이번 조사요구는 자기 목을 치는 결과가 될 듯하다”고 점쳤다.

추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대표시절 드루킹의 댓글조작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는 바람에 특검으로 이어져 김경수 경남지사 발목을 잡는 결과를 낳은 것처럼 이번 ‘검찰 특활비’ 조사가 제 무덤을 파는 꼴이 될 것이라고 했다.
주요기사
그는 “지난해 정기국회에서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법무부와 검찰의 특수활동비에 대해 그 사용내역을 전부 제출하고 50% 이상 삭감을 요구한 적이 있다”면서 “이는 법무부와 검찰의 특수활동비 집행과정을 잘 알고 있는 저로서 최소한의 요구였다”라는 말로 특활비를 파고들면 문제삼을 구석이 많을 것임을 시사했다.

김 전 의원은 “부디 검찰 특수활동비가 서울고검 등 일선 부서의 영수증을 첨부해 법무부에서 쌈짓돈으로 사용하는 증거를 확보, 역대 법무부장관을 횡령죄와 국고손실죄로 처벌하시길 바란다”며 추 장관이 윤석열이라는 미운털을 뽑으려다 자신을 비롯한 역대 법무부 장관을 다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.

 (서울=뉴스1)

창닫기
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김재원 “추미애 제 목 치는 실수…檢특활비 조사, 김경수 잡은 드루킹처럼”베스트 추천 뉴스

Let's block ads! (Why?)

기사 및 더 읽기 ( 김재원 “추미애 제 목 치는 실수…檢특활비 조사, 김경수 잡은 드루킹처럼” - 동아일보 )
https://ift.tt/2JEIxxx
대한민국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